조류 사진

가까스로 틔미하게나마 인증샷 한 컷.. 검은이마직박구리

低山 2020. 12. 22. 09:57

가까스로 틔미하게나마 인증샷 한 컷.. 검은이마직박구리

 

 

2020년 12월 20일.. 올림픽공원

 

 

 

 

 

 

검은이마직박구리 [야생조필드가이드]

.

 

서식

대만, 중국 중부, 동부, 남부, 하이난 섬, 베트남 북부에 서식한다. 지리적으로 4아종으로 분류한다. 국내에서는 2002년 10월 29일 전북 군산 어청도에서 처음 관찰된 이후 매년 개체수가 증가하고 있다.


행동

평지의 산림, 과수원, 농경지 주변에 서식한다. 나무 위에서 열매, 곤충, 거미류를 잡아먹는다. 비번식기에는 무리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산림 가장자리의 나뭇가지에 앉아 있다가 날아오르는 곤충을 공중에서 잡아먹는 습성이 있으며, 종종 땅 위로 내려와 곤충을 잡아먹는다. 파도 모양으로 난다. 비교적 경계심이 적다. 나뭇가지에 앉아 "깩 깩" 하는 울음소리를 낸다.


특징

다른 종과 혼동이 없다. 암수 색깔이 같다. 몸윗면은 어두운 녹회색이며 날개와 꼬리 일부가 녹황색이다. 앞이마에서 정수리 앞까지 검은색이며, 정수리에서 뒷머리까지 흰색이다. 뒷목에 검은색과 흑갈색 무늬가 있다. 귀깃은 흑갈색이며 흰 반점이 있다. 멱은 흰색이며 앞가슴은 회갈색이다. 배는 노란색 기운이 있는 흰색이다.


실태

주로 서해안에서 많이 확인되고 있지만 전국에 걸쳐 적은 수가 통과하는 나그네새 또는 겨울철새다. 또한 일부 도서지역에서 번식하는 여름철새다. 인천 옹진 소청도, 경기 안산 풍도, 전남 신안 가거도, 장도, 전북 군산 어청도 일대에서 번식이 확인되었다. 향후 번식지역이 내륙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자주가는 까페

 

아래 주소 클릭

 

국제특공무술연합회

www.tgms.or.kr/

http://blog.naver.com/itgms/

 

남한산성자연사랑

 

얕으막한 산, 저산카페 이동

 

SUANBO LIONS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