찔레나무 열매 따먹는.. 노랑지빠귀
노랑지빠귀 - 몸길이 약 24cm이다. 수컷의 겨울깃은 윗면이 잿빛이 도는 갈색이고 머리 위에 짙은 세로무늬가 있다. 눈썹선은 짙은 회색이다. 깃 가장자리는 흰색이며, 턱에는 짙은 갈색 얼룩이 있다. 꼬리는 네모난 모양이고 꼬리깃 수는 12장이다. 여름깃은 깃가장자리가 닳아 머리 위의 잿빛 갈색 세로무늬와 등의 붉은 갈색이 드러나고, 눈썹선과 멱의 중앙은 엷은 갈색에 가까워진다. 암컷은 붉은 갈색이고 눈썹선은 누런 갈색, 턱밑과 멱은 크림색이다. 멱과 윗가슴에는 얼룩점이 흩어져 있다. 부리 끝은 검다.
한국에서는 겨울새로 10월에 찾아와 4월 하순까지 눈에 띈다. 산지 숲에 살면서 곤충 또는 식물의 씨앗·열매 따위를 먹는다. 겨울에는 평지 풀밭이나 농경지에도 내려앉아 먹이를 찾는다. 한국·중국·타이완·시베리아 등지에 널리 분포한다. 라고 두산 백과사전에 나와 있습니다.
비발디 조화의 영감 Op.3 No.1 RV 549
'조류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전무후무(前無後無)한 스토리.. 다시는 촬영못할 놀라운 장면 !! (0) | 2014.02.13 |
|---|---|
| 소나무 숲에서 자리 다툼.. 자리 이동하는.. (0) | 2014.02.13 |
| 나는 올림픽공원 갈매기다~~ !! (0) | 2014.02.13 |
| 봄을 기다리며 소나무 숲에서 정답게 살아가는.. (0) | 2014.02.12 |
| 소나무 위에서의 사랑(♡) (0) | 2014.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