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알라스카 크루즈

검은 곰과 흰머리 독수리를 만날 수 있는.. Kechican

低山 2015. 9. 17. 22:42

 

 

 

검은 곰과 흰머리 독수리를 만날 수 있는..

 

 

Kechican

 

 

 

 

 

 

 

 

 

 

 

 

 

 

 

 

 

 

 

 

 

 

 

 

 

 

 

 

 

 

 

 

 

 

 

 

 

 

 

 

 

 

 

 

 

 

 

 

 

 

 

 

 

 

 

 

 

 

 

 

 

 

 

 

 

 

 

 

 

 

 

 

 

 

 

 

 

 

 

 

 

 

 

 

 

 

 

 

 

 

 

 

 

 

 

 

 

 

 

 

 

 

 

 

 

 

 

 

 

 

 

 

 

 

 

 

 

 

 

 

 

 

 

 

 

 

 

 

 

 

 

 

 

 

 

 

 

 

 

 

 

 

 

 

 

 

 

 

미국흑곰 - 아메리카곰이라고도 한다. 어른이 되었을 때, 몸길이 약 180cm이며 어깨높이는 60~90cm이고 몸무게는 100~227kg이다. 언뜻 보기에 반달가슴곰과 비슷하지만 머리가 가늘고 길며 머리 모양은 불곰과 비슷하다. 몸빛깔은 흑색·갈색·청색·백색 등으로 변이가 크다. 보통은 흑색이나 주둥이는 황갈색이고 앞가슴에는 때때로 반달 모양의 백색 무늬가 있다. 갈색곰은 북아메리카의 서부지방에 많고 청색곰은 알래스카에, 백색곰은 콜롬비아에서 볼 수 있다.
동작은 민첩하고 시속 50km로 달리며 점프하여 나무에도 오를 수 있다. 잡식성으로 작은 짐승·연어·벌꿀·개미, 딸기·과실·종자·나무뿌리· 등을 먹는다. 삼림에 서식하며 보금자리는 보통 큰 노목의 빈 구멍 속이나 깊은 덤불 속에 만든다. 다른 종류의 곰들이 대부분 굴을 만드는 것과는 달리 거의 굴을 파지 않고 나무 구멍 등의 보금자리에서 겨울잠(동면)을 자는 것이 특징이다. 임신 기간은 210∼215일이며, 1월 중순경 2∼3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북아메리카의 곰 가운데는 작은 편으로 캐나다·멕시코·미국·콜롬비아 등에 분포한다. '위험에 처한 야생동식물의 국제거래에 관한 협약'에서 밀렵 제한과 방지를 위한 규제권 안에 있는 보호종으로 지정되었다. 수명은 25년 정도다. 라고 두산 백과사전에 나와 있습니다.

 

 

 

 

흰머리수리(Haliaeetus leucocephalus)는 북아메리카에서 볼 수 있는 맹금류의 하나로 미국나라새이자 상징으로 인정하고 있다. 흰쭉지참수리는 두 가지 아종이 있으며 흰꼬리 독수리와 더불어 보호종을 형성한다. 캐나다 대부분과 알래스카, 멕시코 북부, 미국 본토에 걸쳐 서식한다. 먹거리가 풍부한 드넓은 개빙 구역과 둥지를 틀 수 있는 오래된 나무가 있는 곳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흰머리수리는 키가 71~96 센티미터, 날개 길이가 168~244 센티미터에 이를 만큼 덩치가 크며 무게는 3~6 킬로그램이 나간다. 암컷은 덩치가 수컷보다 25 퍼센트만큼 더 크다.[2] 다 자란 흰머리수리는 몸이 갈색이고 머리와 꼬리가 희며 홍채가 샛노랗다. 또, 발에 발톱이 있으며 부리는 ㄱ자꼴로 굽어 있다. 어린 놈들은 발이 노란 것만 빼면 온통 갈색으로 되어 있다. 암컷과 수컷의 깃털에 퍼져있는 빛깔은 서로가 매우 비슷하다. 흰머리수리는 주로 물고기를 먹지만 이 사냥감은 기회를 보며 잡는다. 위로부터 와락 덥치면서 발톱으로 물고기를 움켜쥐고 물 밖으로 건져내면서 사냥한다. 4~5년이 지나면 성적으로 성숙한 상태가 된다. 야생에서 흰머리수리는 길면 30년을 살지만 사육을 거치면 더 오래 살아 남기도 한다.[3] 흰머리수리는 북아메리카 새들 가운데 가장 큰 둥지를 치며 최대 4 미터 깊이에, 2.5 미터 너비를 가지며 1 정도의 무게가 나간다.[2]

이 종은 알래스카와 캐나다에는 많이 번식하지만 20세기 후반에 미국 대륙에서 멸종 위기에 처하게 되었다. 그러나 지금은 그 개체수가 상당히 안정화되었으며 미국 연방 정부멸종위기종 목록에서 공식 제거되어 있다.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 관리국1995년 7월 12일에 흰머리수리를 위험 직면(Endangered) 상태에서 위기 직면(Threatened)으로 공식적으로 다시 분류하였다. 1999년 7월 6일에는 "알래스카와 하와이를 제외한 미국 본토의 흰머리수리를 멸종위기 목록에서 빼버리자"는 제안이 있었으며 2007년 6월 28일에 목록에서 제거되었다. 라고 위키백과에 나와 있습니다.

 

 

 

 

 

 

자주 가는 까페 - 남한산성자연사랑 ☜ 클릭

  카테고리 중 '低山 님의 공간'이 있습니다.

'低山님 아름다운 새'에도 올리고 있습니다.